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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OLID 원칙
Computer/Tips
2022. 12. 26. 15:08
S (SRP)
-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
- 단일 책임 원칙: 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함
O (OCP)
- Open/Close Principle
- 개방-폐쇄 원칙: 확장에는 열려있고, 변경에는 닫혀있어야함
- Module을 확장할 수는 있으나 기존 module를 수정하는 것은 금지
L (LSP)
-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
- 리스코프 치환 원칙: 객체는 프로그램의 정확성을 깨뜨리지 않으며, 하위 type instance로 바꿀 수 있어야함
- Type
S
가 type T
의 sub-type이라면 속성의 변경 없이 type T
object를 type S
object로 변경할 수 있어야함
I (ISP)
-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
-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: 특정 클라이언트를 위한 여러 개의 인터페이스가 범용 인터페이스보다 나음
- 범용 인터페이스가 특정 클라이언트의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기 때문에 큰 규모의 범용 인터페이스를 작은 단위로 분리하는 것이 나음
D (DIP)
-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
- 의존관계 역전 원칙: 추상화에 의존하고 구체화에는 의존하지 말 것