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SOLID 원칙
    Computer/Tips 2022. 12. 26. 15:08

    S (SRP)

    •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
    • 단일 책임 원칙: 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함

    O (OCP)

    • Open/Close Principle
    • 개방-폐쇄 원칙: 확장에는 열려있고, 변경에는 닫혀있어야함
      • Module을 확장할 수는 있으나 기존 module를 수정하는 것은 금지

    L (LSP)

    •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
    • 리스코프 치환 원칙: 객체는 프로그램의 정확성을 깨뜨리지 않으며, 하위 type instance로 바꿀 수 있어야함
      • Type S가 type T의 sub-type이라면 속성의 변경 없이 type T object를 type S object로 변경할 수 있어야함

    I (ISP)

    •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
    •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: 특정 클라이언트를 위한 여러 개의 인터페이스가 범용 인터페이스보다 나음
      • 범용 인터페이스가 특정 클라이언트의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기 때문에 큰 규모의 범용 인터페이스를 작은 단위로 분리하는 것이 나음

    D (DIP)

    •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
    • 의존관계 역전 원칙: 추상화에 의존하고 구체화에는 의존하지 말 것

    'Computer > Tip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open, fopen function 차이  (0) 2022.12.31
    Rust prefer-dynamic  (0) 2022.12.26
    Command: ulimit  (0) 2022.12.26
    ws2_32.lib  (0) 2022.12.26
    WIN32_LEAN_AND_MEAN  (0) 2022.12.26
Designed by Tistory.